아테네에서 산토리니에서 비행기와 여객선으로 이동하는 방법

에게해에 있는 아름다운 섬 산토리니는 기원전에 큰 화산 폭발이 일어났던 곳입니다. 그리스인들에게 티라(Thira) 라고 불리는 산토리니는 아테네에서 126해리 떨어져 있습니다.

화산 칼데라가 만든 아름다운 절벽은 늦은 오후에 특히 아름다운데, 아테네에서 출발하는 페리를 타고 산토리니에 도착하면 이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페리의 운항 스케쥴은 날씨에 따라 취소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여행일정이 변경되는 것이 걱정된다면 비행기를 이용하면 더 빠르게 산토리니로 갈 수 있습니다. 성수기인 4월에서 10월에는 겨울철보다 운항하는 페리들이 더 많습니다.

아테네에서 산토리니 이동 시간

비행기 : 45분 소요 ( 19 유로 ~)

여객선 : 4시간 45분 ~ ( 38.5유로 ~)

여객선으로 여행

아테네의 피레아스 항구에서 산토리니로 가는 페리는 예약할 필요가 없고, 웹사이트에서 예약하는 것도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나 오토바이 없이 페리를 이용하는 승객들은 하루 전에 표를 구입하거나, 탑승 전 부두에서 표를 구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봄에 있는 그리스 정교회 부활절이나 8월에는 그리스의 섬으로 여행을 떠나는 현지인들이 많기 때문에 미리 표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티켓 구입

아테네 국제공항, 신타그마 광장 근처의 그리스 여행사를 이용하면 페리 티켓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Aktina Travel Group,  Amphitrion Group 등이 인기있는 그리스 여행사입니다. 호텔에서 티켓 판매처를 문의할 수도 있습니다.  

출발지

산토리니 행 페리를 타는 사람들은 대부분 아테네 남쪽에 위치한 피레아스 항구를 하는데, 이곳에 산토리니 행 페리 운항 스케줄이 많습니다. 아테네 북쪽의 라피나는 공항에서 더 가깝지만 산토리니행 페리를 하루에 1대 정도 출발합니다. 11월에서 3월은 비수로는 운항 스케줄이 더 줄어듭니다.

여객선의 종류

여객선은 일반페리와 고속 여객선이 있으며 종류에 따라 산토리니까지 가는데 5~8시간이 소요됩니다.

아테네의 피레아스와 산토리니를 오가는 일반 페리는 수백대의 자동차와 트럭 그리고 약 2,500 이상의 승객을 운송합니다. 비행기와 같은 좌석, 개인 객실, 레스토랑, 바, 야외 좌석등을 갖추고 있으며 산토리니에 도착 전 8곳의 다른 섬에 들리기 때문에, 소요시간은 7~14시간 정도입니다. 고속 여객선에 비해 저렴하고, 식사, 쇼핑을 하며 목적지까지 갈 수 있기 때문에 유람선과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추천글  영국 런던 숙소 추천 지역과 추천 호텔, 호스텔

고속 여객선은 35~40노트의 속도로 운항하는데, 350~1,000 명을 운송할 수 있으며 산토리니까지 4시간 30분에서 5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목적지에 빨리 도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일반 페리보다 티켓은 2배정도 비쌉니다. 음료와 간식을 즐길 수 있는 라운지는 있지만, 야외에 나가 수도 없습니다. 고속 여객석으로 산토리니에 도착할 때는아름다운 화산 칼데라 절벽을 보지 못하고 멀미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 페리보다 날씨 영향을 더 많이 받기 때문에 자주 취소됩니다.

여객선 운항사

여러 페리 회사에서 산토리니 항로를 운항하고 있으며 요금과 일정은 자주 변경됩니다. 블루스타 페리가 좋은 평을 받고 있는데 운행시간은 7시간 45분이 소요되고 요금은38.5 유로부터 입니다. 씨제트 에서는 고속 여객선을 운행하고 있는데 운행시간은 4시간 45분, 요금은 79.9유로입니다.

비행기

아테네 국제공항에서 산토리니 국제 공항까지 운항하는 항공사는 라이언에어Ryanair, 스카이 익스프레스Sky Express, 에게 올림픽 에어 Aegean Olympic Air, 볼로테아Volotea 가 있으며 직항으로 45분이 소요됩니다. 성수기인 여름에는 하루에 약 20편 정도가 운항하지만 겨울철에는 운항하는 항공기의 숫자가 많이 줄어듭니다.

항공권의 가격은 19유로부터 이고 라이언 에어가 제임 저렴한 편입니다.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서는 일찍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항/항구에서 호텔로 이동

예약한 호텔에 환송 예약을 하지 않았다면 택시, 버스, 공유 버스, 렌터카를 이용해서 숙소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택시

많은 택시들이 산토리니 공항과 아티니오스 항구에서 승객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택시로 피라까지는 약 15분이 소요됩니다. 택시 탑승 전 요금을 먼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항 – 피라 : 20~ 30유로, 공항 – 오이아 : 35~40 유로, 공항 – 항구 : 25~35유로

항구 – 피라: 35유로

 

공유 버스

공유 버스는 온라인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공항에서 호텔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요금은 1인 20유로, 2인 이상일 경우에는 1인당 14유로입니다.

 

버스

버스는 가장 저렴하지만 운행 간격이 불규칙하며, 특히 성수기가 아닐 때는 많이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공항에서 피라까지 편도 버스요금은 1.8유로, 항구에서 피라까지는 편도 버스는 2.30유로입니다. 대부분의 버스는 피라로 직행하기 때문에 다른 마을에 호텔이 있는 경우 피라에서  버스를 갈아타거나 택시를 타야 합니다.

렌트카 

산토리니는 렌터카로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온라인으로 예약하면 공항 도착 후 픽업할 수 있고 저렴한 수동 렌터카는 하루 40유로 부터입니다.  항구에서 피라로 올라가는 길은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항구에서 렌트카를 픽업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