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앙마이는 태국 북부에 위치한 도시로, 방콕에서 약 700km 떨어진 고산지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태국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자, ‘북방의 장미(Rose of the North)’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만큼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문화적으로도 풍부한 곳입니다.
고대에는 란나 왕국의 수도였던 만큼, 도시 곳곳에 역사 깊은 사원과 전통 건축물이 남아 있어 태국의 또 다른 면모를 경험할 수 있는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수도 방콕처럼 분주하지 않고, 산과 자연이 어우러진 한적한 분위기 덕분에 힐링 여행지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치앙마이는 트레킹, 요리 클래스, 코끼리 보호소 체험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고, 매년 11월 열리는 ‘러이끄라통(연등축제)’으로도 유명해 전 세계 여행자들이 찾는 곳입니다. 도시 전체가 여유롭고 따뜻한 분위기를 풍기기 때문에 처음 태국을 여행하는 분들이나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치앙마이의 계절별 날씨와 여행하기 좋은 시기
태국 북부에 위치한 치앙마이는 태국의 다른 지역에 비해 습도와 기온이 낮은 열대 사바나 기후를 보입니다. 태국 남부와 중부에 영향을 미치는 두 개의 몬순은 치앙마이에도 영향을 줍니다.
치앙마이의 덥고 건조한 계절 (3월에서 5월)
3월에서 5월은 계절이 바뀌는 시기로 평균 최고 기온은 35도 이상으로 오르며 무덥지만 비는 많이 내리지 않습니다. 연중 가장 더운 시기로, 낮에는 폭염 수준의 더위가 지속됩니다. 3~4월에는 주변 지역의 논밭 소각으로 인한 스모그가 심해 공기 질이 매우 나쁜 날이 많기 때문에 호흡기가 민감한 여행객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 평균 최고기온: 34~37℃
- 평균 최저기온: 22~25℃
- 평균 강수량: 30~60mm
추천 복장 : 통풍이 잘 되는 속건성 셔츠와 바지를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자외선 차단제와 모자도 필요합니다. 스모그가 심하기 때문에 KF94 마스크를 준비하고, 외출시에는 물을 챙겨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차앙마이의 우기 (6월에서 10월)
인도양 상공에서 불어오는 덥고 습한 남서 몬순 바람은 수증기가 가득한 공기를 가져와 치앙마이에 많은 비를 내립니다. 비로 인해 더위는 약해져 평균 기온은 22~32 도 정도입니다. 우기에 비는 폭우로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는 이른 오후나 저녁에 주로 내리고 1시간 정도 지나면 잦아듭니다. 이 시기는 방문객이 적은 시기입니다.
- 평균 최고기온: 30~33℃
- 평균 최저기온: 22~24℃
- 평균 강수량: 100~240mm
추천 복장 : 야외활동을 할 경우에는 방수 신발, 우의를 준비하는 것이 좋고, 전자제품도 방수를 위해 봉투에 담는 것이 좋습니다.
치앙마이의 서늘하고 건조한 계절 (11월에서 2월)
시베리아 남쪽에서 시원하고 건조한 북동 계절풀이 불어와 11월에서 2월까지는 시원하고 건조한 날씨를 보입니다. 시원한 날씨로 야시장을 돌아다니거나 산 위에 사원을 방문하는 것도 힘들지 않습니다.
추천 복장 : 시원한 날씨에 대비해서 재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에게 하이킹을 할 경우에는 보온을 할 수 있는 옷도 필요합니다. 좋은 날씨에 많이 걷게 되기 때문에 편안한 운동화도 필요합니다.
- 평균 최고기온: 27~30℃
- 평균 최저기온: 14~18℃
- 평균 강수량: 5~15mm
대기 오염이 심한 기간 (2월말에서 7월)
장마철을 앞둔 2월말 부터는 옥수수와 쌀수확을 하고 남은 줄기를 태워서 밭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스모그가 발생해 공기는 심하게 악화되고 호흡기 질환을 증가시키기도 합니다. 7월이 되어야 비가 오면서 스모그가 씻겨 집니다.
치앙마이를 여행하기 좋은 시기
11월에서 2월은 시원하고 비가 많이 오지 않아서 여행하기 좋은 시기로 많은 방문객이 치앙마이을 찾는 시기입니다. 관광 성수기로 숙박료와 항공권은 상승하게 됩니다. 이 시기 방문을 예정하고 있다면 최대한 일찍 숙소를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5월말에서 6월초, 9월 중순에서 10월에 방문하면 숙소 요금과 항공권이 저렴하고, 관광객도 비교적 적습니다.

한국에서 치앙마이로 가는 방법
치앙마이 국제공항은 시내에서 3km 남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차로 10~15분 거리에 있습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이스타 항공에서 인천 출발 직항편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방콕과 치앙마이를 운행하는 항공편이 1시간에 1편 정도 있으며, 성수기에는 더 많아집니다.
치앙마이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
정액 택시
치앙마이 공항에는 고정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택시(1번 출구에서 이용 가능) 가 있으며 올드타운 이동 시 5인까지 150 바트로 이용 가능합니다.
승차 공유 택시 (그랩, 볼트, 맥심)
치앙마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승차공유 택시는 그랩, 볼트, 맥심 이 있습니다. 그랩 택시는 치앙마이 시내까지 약 200바트 정도이며, 볼트와 맥심 택시는 약 100 바트 정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객이 많은 저녁 시간에는 승차 공유 택시가 잘 잡히지 않기 때문에 정액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승차공유 택시 이용을 위해서는 모바일 데이터가 필요하면 공항 도착후 구입하거나, 온라인 예약 후 공항에서 픽업할 수 있습니다.
버스
치앙마이 공항에서 버스를 타고 시내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버스는 공항 게이트 1출구 밖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공항 버스는 08:00 ~ 21:30 까지 운행하고 이용 요금은 50바트입니다. 운행간격이 길어서 많이 기다릴 수도 있기 때문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24A 버스는 사운독 게이트, 님만 로드행 ( 공항 출발 시간 08:40, 10:00, 12:00, 14:00, 16:00, 18:25)
24B 버스는 치앙마이 게이트, 타패 게이트, 구시가지 행 ( 공항 출발 시간 09:20,11:10, 13:00, 14:50, 16:40, 18:45)
24C 버스는 치앙마이 게이트 , 버스 터미널, 센트럴 치앙마이 행 (공항 출발 시간 : 08:00, 09:20, 11:35, 13:45, 15:15, 17:00)
방콕에서 치앙마이로 가는 방법
비행기
방콕에서 치앙마이 구간에는 새벽부터 밤까지 매 시간 여러 편의 비행기가 운행합니다. 방콕의 돈무앙 (DMK) 공항에서는 주로 저가항공이 출발하고 방콕에어웨이 , 비엔젯, 일부 에어아시아 항공편은 수완나품 공항(BKK)에서 출발합니다. 저렴한 항공권은 약 29,000 원 정도에 예약 할 수 있습니다.
기차
치앙마이 기차역은 시내에서 동쪽으로 3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역 앞에는 많은 툭툭과 썽태우가 대기하고 있습니다.
방콕 Krung Thep Aphiwat Central Terminal Station (Bang Sue Grand Station)역에서 출발하는 열차는 치앙마이까지 13시간 이상이 소요되고 요금은 278바트 ~ 입니다. 침대칸은 약 1,088 바트 ~ 입니다. 기차 스케쥴과 요금은 온라인에서 확인할 있습니다.
버스
방콕과 치앙마이는 약 700 km 떨어져 있으며 버스로 9~11 시간이 소요됩니다. 주요 야간 버스가 많으며 오후 6시에서 밤 10사이에 출발하는 버스가 많습니다. 버스 내 에어컨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탑승 전에 겉옷을 준비해야 합니다.
방콕 치앙마이 버스요금은 일반/ VIP : 500`650 / 700~1,000 바트입니다. 버스 예약은 성수기(연말, 송크란) 에는 소 2~3일 전 미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버스 스케쥴과 요금은 온라인에서 확인할 있습니다.
방콕 출발지는 방콕 북부 버스터미널 (Mo Chit 2) 로 MRT Chatuchak Park , BTS Mo Chit 역에서 택시로 15분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치앙마이 도착 터미널은 Chiang Mai Bus Terminal 3 로 대부분의 장거리 버스는 이곳에 도착합니다.

치앙마이 시내 이동 방법
쏭태우
쏭태우는 픽업트럭을 개조한 공유 택시로 뒷자리에 벤치형 좌석이 있습니다. 빨간색 쏭태우가 시내에서 운행하는 쏭태우로 손을 들어 세운 후 행선지를 말하고 탑승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 썽태우는 정해진 노선을 따라 운행하지 않습니다. 승객이 원하는 목적지가 가는 방향 근처에 있으면 승객을 계속 태우기 때문에 목적지까지 바로 가지는 않습니다. 운행 노선은 탑승한 승객들을 편하게 내려줄 수 있는 경로를 생각해서 기사가 결정하게 됩니다.
빨간색 썽태우는 치앙마이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썽태우로 요금은 30 ~60바트로 거리에 따라 달라지는데 시내 전역에서는 30~40바트 입니다.
외국인에게 가격을 높게 부를 수 있으며 동선이 비효율적이어서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여러 명이 이동할 경우에는 볼트, 맥심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RTC 버스
RTC 버스는 3개 노선으로 45인승 버스로 운행합니다. 운행시간은 08:00 ~ 21:00 이며 요금은 구간 상관없이 50 바트 입니다. 현금이나 QR 결제로 지불 가능합니다.
24A(레드 라인) : 치잉마이 공항 – 창푸악 (Chang Puak ) 버스 터미널 – 치앙마이 게이트 – 왓 체디루앙 – 타페게이트- 깟루앙- 나이트 비자 – 우알라이 – 치암마이 국제공항
24B(옐로우 라인) : 치앙마이 공항 – 수언독 게이트 님만해민 – 치앙마이 대학교- 마야쇼핑몰 – 창푸악 게이트 – 타페 게이트- 왓프라싱 – 시암 TV – 치앙마이 국제공항
24C (그린 라인) : 치앙마이 공항 – 우알라이 – 치앙마이 게이트 – 타페 게이트 – 깟루앙 – 치앙마이 기차역 – 아케이드 버스터미널 -센트럴 치앙마이 – 방콕 병원 – 치앙마이 기차역 – 타페 게이트 – 우알라이 – 치앙 마이 국제공항
24D ( 블루 라인 ) : 수안덕 게이트 – 님만해민 – 쾅싱 사거리 – 창푸악 버스터미널 – 센트럴 치앙마이 – 아케이드 버스터미널 – 치앙마이 국제공항
일반 택시
치앙마이에는 일반 택시가 드물고 공항이나 주요 호텔 주변, 대형 쇼핑몰 등에서 간혹 발견 가능합니다. 미터 사용 거의 안 하고 목적지 말하고 가격을 흥정해야 합니다. 기본 요금 약 150~250바트로 거리와 흥정에 따라 달라집니다.
승차 공유 택시 (그랩 Grab, 볼트 Bolt, 맥심 Maxim)
그랩은 동남아 대표 차량 호출 앱으로 택시, 바이크, 음식 배달까지 가능합니다. 차량이 많아서 호출 후 대기 시간이 짧지만 승차공유 앱 중 가장 요금이 비쌉니다.
볼트는 그랩과 유사하지만 요금이 10~20% 더 저렴합니다. 차량 수가 많지 않아서 호출이 실패 할 수 있습니다.
맥심은 방콕, 파타야, 치앙마이 등 태국 주요 도시에서 운행되고 그랩이나 볼트보다 요금이 저렴해서 현지에서 점점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요금이 확실히 저렴하지만, 차량 대수가 그랩에 비해 적어 호출이 잘 안 잡히는 시간대도 있습니다.
구간 | Grab (그랩) | Bolt (볼트) | Maxim (맥심) |
공항 ↔ 올드시티 (약 4km) | 100~150바트 | 80~120바트 | 60~90바트 |
올드시티 ↔ 님만해민 (약 3km) | 80~120바트 | 60~100바트 | 40~70바트 |
공항 ↔ 님만해민 (약 5km) | 120~160바트 | 90~130바트 | 70~100바트 |
올드시티 ↔ 도이수텝 입구 (약 15km) | 250~300바트 | 200~250바트 | 150~220바트 |
공항 ↔ 센트럴페스티벌 몰 (약 10km) | 160~200바트 | 130~170바트 | 110~150바트 |
오토바이 렌트
자유롭게 다니고 싶은 여행자에게 인기 있는 교통 수단으로 올드시티, 님만해민 지역에 렌트할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실제 단속에 대비해 국제운전면허증을 준비해야 합니다.
하루 렌트 비용은 200 ~300 바트이고 , 연료비는 1리터에 35~40바트 정도입니다.

치앙마이 환전 방법
한국에서 환전
태국의 통화 단위는 바트 (THB, ฿ ) 입니다. 태국 바트는 한국에서 환전할 수 있는데 환율도 나쁘지 않고 환율 우대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 거래은행의 스마트폰 앱에서 인터넷 환전시 환율우대를 받고 환전할 수 있으며 공항 출국전에 외화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치앙마이에서 환전하기
치앙마이에서 추가로 환전이 필요할 경우에는 한화에서 바트로 바로 환전할 수 있습니다. 공항의 환전소는 환율이 좋지 않기 때문에 바트화가 전혀 없을 경우 시내까지 이동을 위한 소액만 환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환전 시 은행보다는 사설 환전소가 환율이 좋습니다. 올드시티 내 SuperRich 가 환율이 좋아서 인기있는 환전소입니다.
현지에서 현금 인출
우리은행에서 EXK 카드를 발급한 후 카드와 연결된 계좌에 한화를 이체후 태국의 카시콘 은행 ATM 에서 출금하면 저렴한 수수료로 태국 바트를 인출할 수 있습니다.
현지에서 추가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체크 카드
토스 체크카드, 트래블월렛, 트래블로그 체크 카드 등은 태국 바트를 연결 계좌에 미리 환전한 후 추가 수수료 없이 현지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세븐일레븐 편의점을 비롯한 일부 상점에서는 200바트 이상 구매 시 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태국 유심 칩
태국 심카드
태국의 주요 통신사는 AIS, TrueMove H, DTAC 가 있으며 모든 통신사에서 여행자를 위한 선불 심카드를 제공하며 데이터와 통화를 포함한 다양한 플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행자용 심카드 가격
AIS
7일 패키지: 약 299바트~ (무제한 데이터 35Mbps, 태국 내 통화 약간 포함)
15일 패키지: 약 599바트~ (무제한 데이터, 국제전화 약간 포함)
TrueMove H
7일 패키지: 약 299바트~ (무제한 데이터 2Mbps, 태국 내 통화 약간 포함)
15일 패키지: 약 599바트~ (무제한 데이터 4Mbps)
DTAC
7일 패키지: 약 299바트~ (무제한 데이터 2Mbps, 태국 내 통화 약간 포함)
10~15일 패키지: 약 499바트~ (무제한 데이터 5Mbps)
심카드 구매방법
공항에서 구매
태국 도착 시 방콕의 국제공항에서 바로 심카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입국장 근처에 AIS, TrueMove, DTAC 매장이 있어 편리합니다. 직원이 심카드 설치와 활성화를 도와주며 심카드 구매 시 여권 등록이 필요합니다.
통신사 매장에서 구매
방콕과 후아힌의 통신사 매장(AIS Shop, True Shop)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쇼핑몰에서 통신사 매장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편의점(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에서도 심카드를 판매하지만, 매장 직원이 심카드 등록을 도와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구매
온라인에서 구매 후 태국 현지에서 여권 정보 등록 후 심카드를 수령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e심 구매
e심을 지원하는 최신 기종의 스마트폰 사용자는 e심을 구매해서 편리하고 이용 할 수 있습니다. e심은 심카드를 교체하지 않아도 되고 여권 정보를 등록하지 않아도 되 편리하지만 통화는 지원되지 않고 데이터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치앙마이 숙소 추천 지역과 추천 숙소
올드시티 (Old City)
치앙마이의 전통과 역사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지역으로, 성벽과 해자로 둘러싸인 구시가지입니다. 왓 프라싱, 왓 체디루앙 같은 주요 사원이 이곳에 위치해 있으며, 도보로 다양한 관광지를 둘러보기 좋은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일요일에는 유명한 ‘일요 야시장’이 열려 현지 분위기를 체험하기도 좋습니다. 게스트하우스부터 전통풍 부티크 호텔까지 다양한 숙소가 많고, 치앙마이 초보 여행자에게 특히 추천되는 지역입니다. 조용한 밤 분위기를 선호하거나 치앙마이의 전통적인 면모를 즐기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습니다.
님만해민 (Nimmanhaemin)
세련된 감성과 현대적인 분위기가 가득한 치앙마이의 신도시 지역입니다. 마야 쇼핑몰과 원님만(One Nimman) 등의 핫플레이스가 있고, 감각적인 카페와 로컬 디자인 숍이 많아 젊은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고급 부티크 호텔부터 트렌디한 미드레인지 숙소, 장기 숙박 가능한 아파트형 숙소도 많이 있습니다. 전통적인 매력보다는 도시적인 편의 시설과 세련된 분위기를 원하는 분들에게 인기 있는 지역입니다.
치앙마이 공항 근처
공항에서 차량으로 5~10분 거리에 위치한 지역으로, 교통이 편리하고 가격 대비 넓은 객실을 제공하는 호텔이 많아 짧은 일정이나 첫날·마지막날 숙소로 좋은 선택입니다. 공항 무료 셔틀을 운영하는 호텔도 있어 도착이나 출국 일정이 이른 여행자들이 머물기 편리합니다 고급스러운 리조트 스타일 호텔도 일부 위치해 있어 조용하게 쉬기에 좋으며, 센트럴 에어포트 플라자 쇼핑몰도 가까워 쇼핑도 편리합니다.
나이트 바자 (Night Bazaar) 주변
올드시티 동쪽에 위치한 치앙마이의 대표 쇼핑&야시장 지역입니다. 매일 저녁 열리는 나이트 바자에서는 현지 기념품, 의류, 먹거리 등을 다양하게 구경하고 쇼핑할 수 있습니다. 가족 단위나 쇼핑 중심 여행자에게 잘 맞는 지역이며, 올드시티와도 가까워 도보 이동이 가능합니다. 호텔부터 대형 리조트, 저가 숙소까지 다양한 선택지가 있어 여행 스타일에 따라 고르기 좋습니다. 밤늦게까지 활기찬 분위기를 즐기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지역입니다.
핑 강변 (Riverside)
핑 강(Ping River)을 따라 조용하고 여유로운 분위기의 숙소들이 자리한 지역입니다. 강 전망이 있는 리조트, 고급 부티크 호텔이 많아 커플이나 휴양 목적의 여행자에게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시내 중심지에서는 조금 떨어져 있지만, 자연과 여유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하며, 일부 고급 호텔에서는 리버사이드 디너, 스파, 수영장 등 럭셔리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조용한 여행을 원하거나 특별한 분위기를 찾는 분께 추천하는 지역입니다.
산띠탐(Santitham) 과 후아이깨우(Huay Kaew) 지역
님만해민과 올드시티 사이에 위치한 이 지역은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숙소가 많아 장기 체류자나 배낭 여행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현지 대학(치앙마이 대학교)과 가까워서 젊은 분위기가 느껴지고,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편의점, 세탁소, 로컬 식당이 많아요. 화려하지는 않지만 실용적인 숙소가 많아 예산을 아끼면서 치앙마이에 오래 머무르고 싶은 분들께 잘 맞는 지역입니다.
치앙마이 커플 여행객을 위한 로맨틱 숙소
리버사이드 근처에 위한 숙소로 정원과 수영장이 아름다운 5성급 럭셔리 부티크 호텔입니다. 프라이빗하고 고요한 분위기에서 로맨틱한 디너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올드시티 중심에 위치한 유리 온실 스타일의 고급 호텔로 전 객실 프라이빗 풀이나 자쿠지를 갖추고 있습니다. 조식이 훌륭하며 허니문 커플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치앙마이 외곽에 위치한 전통 태국식 고택 스타일의 럭셔리 빌라로 매우 조용하고 프라이빗한 환경에서 조용한 휴양을 할 수 있습니다.
아키라 매너 치앙마이 Akyra Manor Chiang Mai
님만해민 중심에 위치한 숙소로 프탑 바가 유명한 고급 부티크 호텔로 멋진 야경을 자랑합니다.
핑 나카라 부티크 호텔 앤 스파 Ping Nakara Boutique Hotel and Spa
리버사이드에 위치한 숙소 고풍스러운 스타일의 숙소로 전통미와 현대미 조화되어 있으며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치앙 마이 가족여행객을 위한 추천 숙소
양 컴 빌리지 호텔 Yaang Come Village Hotel
나이트바자 근처에 위치한 호텔로 리조트 느낌의 넓은 정원과 수영장을 갖추고 있습니다.
샹그릴라 치앙마이 Shangri-La Chiang Mai
나이트바자 인근에 위한 호텔은 대형 수영장, 키즈룸, 가족 패키지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가족여행객 친화적인 5성급 호텔입니다.
님만해민의 마야몰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가족여행과 쇼핑에 좋습니다.
더 코어 갤러리 호텔 The Core Gallery Hotel
님만해만 외곽 조용한 주거지역에 위치한 호텔로 가족형 룸이 많습니다. 깔끔한 시설로 장기 체류 가족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젠살라 리버파크 리조트 Zensala Riverpark Resort
도심외곽 조용한 리버사이드 리조트로 넓은 공간과 잔디밭을 갖추고 있습니다. 강 전망의 리조트는 아이들과 함께 힐링하기 좋은 숙소입니다.
나홀로 여행자 추천 숙소
올드시티 안에 위치하며 혼자 여행하기 안전한 지역에 위한 숙소로 조용하고 친환경적인 분위기입니다.
타패게이트 도보 거리의 안전한 지역에 위치한 중급 호텔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의 호텔로 깔끔하고 조용합니다.
베드 치앙마이 게이트 BED Chiangmai Gate
올드시티 남쪽의 현지 시장 근처에 위치한 깔끔한 디자인 호텔로 조식이 훌륭합니다.
치앙마이 미드포인트 액티비티 호스텔 Chiangmai Midpoint Activity Hostel
올드시티 북쪽에 위치한 숙소로 깔끔한 도미토리와 프라이빗 객실을 갖추고 있습니다. 다양한 액티비티 프로그램 제공해 다른 여행자들과 소통이 가능합니다.
님만해민과 올드시티 중간에 위치한 세련된 디자인의 소셜 호스텔입니다.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과 워크스페이스를 갖춰서 혼자 일하면 머물기 좋습니다.

치앙마이 여행 추천 명소와 투어, 액티비티
치앙마이 여행 필수 관광지
도이 수텝 사원 (Wat Phra That Doi Suthep)
치앙마이 여행의 상징 같은 사원입니다. 해발 1,000m가 넘는 산 위에 위치해 있으며, 금빛 찬란한 불탑과 시내가 내려다보이는 전망이 멋지며309개의 계단을 걸어 올라가거나, 케이블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질 무렵에는 일몰과 함께 아름다운 경관을 즐길 수 있어 많은 여행자들이 찾습니다.
치앙마이 도이수텝 & 왓우몽 사원 저녁 투어 : 908 ฿
치앙마이 올드시티 (Old City)
치앙마이의 옛 도심으로, 고대 성벽과 해자가 남아 있어 역사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곳곳에 사원과 카페, 현지 식당, 게스트하우스가 조화를 이루고 있어 도보로 돌아다니며 여행하기 좋으며 대표 사원으로는 왓 프라싱, 왓 체디루앙이 있습니다.
님만해민 거리 (Nimmanhaemin Road)
트렌디한 분위기의 카페와 부티크 숍이 즐비한 거리로 젊은 분위기가 넘치는 곳이에요. 쇼핑몰 ‘마야(MAYA)’와 루프탑 바,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코워킹 스페이스도 많이 모여 있습니다.
도이 인타논 국립공원 (Doi Inthanon National Park)
태국에서 가장 높은 산이 위치한 국립공원으로, 아름다운 폭포와 트레킹 코스가 매력적입니다. 특히 건기에는 ‘쌍둥이 파고다’와 운해가 함께 어우러진 풍경을 볼 수 있어 인생샷 명소로 꼽힙니다. 치앙마이에서 당일 투어로 다녀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왓 우몽 (Wat Umong)
치앙마이 외곽 숲속에 자리한 독특한 터널 사원입니다. 숲속 명상 사원으로 조용하고 신비로운 분위기 속에서 산책을 즐기기 좋으며 사원 내부에 불상과 동굴이 연결되어 있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치앙마이 추천 야시장
썬데이 나이트 마켓 (Sunday Night Market)
치앙마이 최대 규모의 야시장으로, 일요일 저녁에만 열립니다. 타패게이트에서 출발해 올드시티 중심을 따라 이어지며, 로컬 푸드, 수공예품, 거리 공연 등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성합니다. 매우 붐비는 편이지만, 꼭 한 번은 가볼 만한 시장입니다.
세터데이 나이트 마켓 (Saturday Night Market)
일요일 시장보다 조금 더 한산하고, 더 로컬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Wua Lai Road에 위치하며 은세공 제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핸드메이드 상품이 많습니다. 음식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해서 가성비가 좋습니다.
치앙마이 나이트 바자 (Chiang Mai Night Bazaar)
매일 저녁 열리는 상설 야시장입니다. 대형 쇼핑몰과 연결되어 있고 다양한 기념품, 옷, 전자제품, 먹거리 등을 판매합니다. 관광객 대상 상점이 많고 흥정이 가능해요. 실내 시장(Anusarn Market)도 함께 들러보면 좋습니다.
치앙마이 추천 액티비티
코끼리 보호센터 방문
동물 학대를 방지하는 ‘윤리적인 코끼리 체험’이 가능한 보호소들이 많습니다. ‘Elephant Nature Park’나 ‘Elephant Jungle Sanctuary’에서는 코끼리 먹이 주기, 목욕시키기, 함께 산책하기 같은 활동을 하며 교감할 수 있어요.
타이 전통 마사지 & 스파
치앙마이는 마사지의 본고장 중 하나입니다. Wat Pho 스타일의 타이 전통 마사지를 비롯해 허브 찜질, 오일 마사지까지 다양한 옵션이 있으며 가격도 저렴합니다. ‘Fah Lanna Spa’, ‘Oasis Spa’ 등이 인기 있는 고급 스파입니다.
태국 요리 클래스 체험
현지 시장 투어와 재료 쇼핑부터 시작해, 직접 요리를 배우고 시식하는 프로그램이에요. ‘Thai Farm Cooking School’, ‘Siam Rice Cookery School’이 대표적이며 하루 반나절 또는 종일 코스로 진행됩니다.
온천 & 힐링 투어
치앙마이 근교에는 ‘산 깜팬 온천(Sankampang Hot Springs)’ 같은 온천 리조트도 있어 피로를 풀기 좋습니다. 족욕부터 온천욕까지 가능합니다.
열기구 또는 짚라인 체험
자연 속에서의 액티비티를 원한다면 열기구 체험이나 ‘Flight of the Gibbon’ 짚라인 체험도 인기입니다. 열기구는 일출 시간에 떠서 치앙마이 전경을 내려다볼 수 있어 로맨틱하고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 치앙마이 짚라인 투어 : 750 ฿ ~
- 치앙마이 나이트 사파리 공원 :290 ฿
- 퐁양 어드벤처 파크 체험 : 165 ฿ ~
- 치앙라이 사원투어 : 화이트 템플, 블루 템플, 블랙 하우스 : 1,554 ฿
- 치앙마이 전통 태국 의상 대여와 사진촬영 : 273 ฿

치앙마이 여행 추천 음식
치앙마이는 태국 북부의 중심 도시답게 고유의 전통 음식 문화와 다양한 로컬 맛집이 풍부한 곳입니다.
카오 소이 (Khao Soi)
노란 커리 국물에 달걀 면과 닭고기나 소고기 를 넣은 태국 북부식 국수 요리로 튀긴 면이 위에 올라가 식감이 풍성하고 진한 카레맛이 특징입니다.
사이 우아 (Sai Ua)
향신료와 레몬그라스, 카피르 라임 등를 듬뿍 넣은 매콤한 태국 북부식 돼지고기 소시지로 구워 먹으면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고 향이 아주 풍부합니다.
까이 양 (Kai Yang)
허브와 향신료로 마리네이드한 닭을 숯불에 구워 바삭하게 만든 전통 닭구이로 찰밥(카오니아오)과 파파야 샐러드(솜탐)과 곁들여 먹으면 잘 어울립니다.
갱 항 레이 (Gaeng Hang Lay)
미얀마식 영향을 받은 커리로, 뼈 없는 돼지고기를 푹 끓여 만든 음식으로 살짝 새콤하고 달짝지근하며 밥과 함께 먹기 좋습니다.
치앙마이 가성비 맛집
카오 소인 쿤 야이 –골목에 숨은 카오소이 맛집으로 현지인도 즐겨 찾음
Huen Muan Jai – 전통 북부 스타일의 가정식 식당으로 북부 스타일 소시지, 나물 반찬 세트, 스티키 라이스가 인기 메뉴입니다.
떵뗌또 – 북부 타이식 고기 샐러드, 라프무, 돼지고기구이를 판매하는 치앙마이의 핫플입니다.
위치안부리 로스트치킨– 태국식 숯불 치킨, 쏨땀, 스티키 라이스를 판매하는 치앙마이 치킨 맛집
치앙마이 여행 시 유의사항
치안
치앙마이는 태국 내에서도 치안이 매우 좋은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혼자 여행하는 여성 여행자도 많고, 밤에도 관광객이 활발히 활동합니다. 하지만 밤 늦게 외진 골목이나 인적 드문 지역은 혼자 가지 않는 것이 좋고 야시장, 번화가 등 붐비는 곳에서는 소매치기나 도난에 주의해야 합니다.
복장
민소매, 짧은 반바지, 짧은 치마 등은 사원 입장 불가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어깨를 가릴 수 있는 얇은 스카프나 가디건을 하나 챙기면 좋습니다.
문화적 예절
머리는 신성한 부위, 발은 낮은 부위로 여겨져서 타인의 머리를 만지는 건 실례이고 발을 사람이나 불상 쪽으로 향하거나, 식탁 위로 올리는 행동은 예의에 어긋납니다.
불상이나 스님은 절대 만지지 만지면 안되고 스님에게 여성은 절대 접촉하거나 물건을 직접 건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나이 많은 분이나 스님에게 인사할 때는 두 손을 합장해서 인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