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인 카운터 M
인천공항의 말레이시아 항공 체크인 카운터는 주로 M 카운터를 사용합니다. N 카운터가 공항에서 가장 왼쪽에 있는 카운터이기 때문에 M 카운터를 가기 위해서는 상당히 이동해야 합니다.
말레이시아 항공은 주로 M19-M25 의 7카운터를 사용하는데 다른 항공사에 비해 적은 카운터를 이용하기 때문에 이코노미 클래스 승객은 체크인 시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원월드 라운지
말레이시아 항공은 원월드 항공동맹 소속으로 비즈니스 클래스 탑승객은 인천공항의 원월드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라운지는 한산해서 조용히 쉬기 좋지만 음식은 마티나 라운지, 스카이 허브 라운지에 비해서는 더 간단한 편입니다.
원월드 라운지는 1터미널의 KAL 라운지 맞은편에 있는데 게이트 28 근처입니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7시 30부터 오후 11시 45분까지 입니다. 뷔페 음식과 바가 있고 화장실과 샤워시설이 라운지 내에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항공이 주로 이용하는 게이트는 49번 게이트로 가장 왼쪽에 있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도착해니다.
MH67 A330-300
이번에 탑승하는 A330-300 기체는 말레이시아 축구 국가대표팀을 상징하는 Harimau Malaya 특별 도색을 한 항공기 입니다. 06시 30분 에 인천공항에 도착한 MH66 이 11시 05분에 출발하기 때문에 준비 시간이 충분해 지연 없이 탑승할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항공 A330-300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 배치
말레이시아 항공 A330-300 의 비즈니스 좌석은 조금 독특합니다.
27 개의 좌석이 있는데 1열 1-2-1, 2열 1-2-2, 4열 1-2-1, 5열 1-2-2 , 6열 1-2-1, 7열 1-2-2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열의 K 좌석의 너비는 2열의 H,K 좌석을 합한 너비와 같기 때문에 1K, 4K, 6K 좌석은 공간이 넓어서 왕의 좌석으로 불립니다. 반면 2, 5,7열의 H,K 좌석은 공간이 좁습니다.
2인 같이 여행하는 경우에는 H,K 좌석 보다는 D,G 좌석을 지정하는 것은 좋습니다. 혼자 여행할 경우에는 왕의 좌석인 1K, 4K, 6K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이번에 제가 예약한 좌석은 5A 좌석입니다. 담요 2개가 준비되는데 한 개는 좌석에 까는 용도입니다. 좌석에 까는 것이 익숙하지 않다면 승무원이 도와 줍니다.
좌석의 안전벨트는 3점식 벨트지만 이륙 후에는 풀어서2점식 벨트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6인치 스크린이 설치되어 있고, 헤드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원콘센트와 USB 중천 포트도 이용 가능합니다. 6시간이 넘는 중거리 비행기이지만 어메니티 킷은 제공되지 않는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웰컴 드링크
다른 항공사와 다르게 월컴 드링크에 샴페인은 없고 물이나 주스를 제공합니다.
메뉴에도 주류는 적혀 있지 않지만 이륙후에는 주류가 제공됩니다.
이륙후에는 땅콩과 음료가 제공되고 주류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아몬드, 캐슈넛 등을 제공하는 다른 항공사와 달리 말레이시아 항공에서는 땅콩만 제공되네요.
말레이시안 사테 (Malaysian Satay)
식사가 준비되기 전에 먼저 사테가 준비가 됩니다. 사테는 소고기와 닭고기가 제공됩니다. 먹음직스러운 모양새는 아니지만 예상보다 맛있습니다.
점심식사
식전음식으로 관자, 밤 등이 포함된 새우 샐러드와 김치가 제공 됩니다. 여러 종류의 빵 중에는 갈릭 브레드를 선택했어요 .
날씨가 좋지 않아서 식사가 늦게 제공되었는지 메인 음식이 제공되기 전에 벌써 홍콩 상공을 지나고 있었습니다.
<Chun Cheon Dak Galbi>춘천 닭갈비란 이름이 붙은 메인 음식은 전혀 닭갈비 모습이 아닌 동남아에서 본 듯한 모습이지만 맛이 괜찮았습니다.
<Pan Seared Golden Cod Fish> 대구 요리는 담백합니다.
맛만 보려고 했던 코코넛 무스 케이크는 생각보다 더 괜찮아서 다 남기지 않고 다 먹었습니다.
아이스크림은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이 제공됩니다.
말레이시아 상공으로 오니 구름이 많아졌습니다.
비즈니스 전용 셔틀 버스
한국에서 출발하는 항공기는 쿠알라룸푸르 공항 위성동으로 도착합니다. 위성동에서 메인터미널은 에어로트레인이 운행하지만 현재는 공사로 인해 운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대신 셔틀 버스가 위성동과 메인터미널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탑승객은 라운지에서 대기한 후 전용 버스를 탑승해서 메인 터미널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