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은 금융, 패션, 음악, 예술, 연극, 문학, 건축 분야에서 세계의 중심으로 불리는 곳으로 수많은 흥미로운 곳이 있습니다. 한 번의 여행으로 그 곳들을 다 가볼 수는 없지만, 최고의 명소와 랜드마크는 꼭 한번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관광지 중에서도 뉴욕에서 빼 놓지 않고 방문해야 할 곳은 자유의 여신상이 있는 엘리스아일랜드, 월드트레이드 센터가 있던 자리에 위치한 9/11메모리얼 뮤지엄, 멋진 전망을 자랑하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등이 있습니다. 뉴욕의 세계적인 박물관과 미술관도 한번 들러 봐야 합니다.
뉴욕 인기 추천 명소
자유의 여신상 (Statue of Liberty)
자유의 여신상은 1886년 미국의 독립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프랑스 국민들의 모금 운동으로 증정한 것으로 더 나은 삶을 찾아 미국으로 오는 이민자들에게 자유와 환영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여신상의 발이 있는 받침대까지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갈 수 있지만, 왕관까지 올라가기 위해서는 계단을 이용해야 합니다.
- 일반 입장권은 왕복 페리 서비스, 자유의 여신상 박물관, 엘리스 섬 박물관 입장이 포함되고 요금은 24.5달러입니다.
- 자유의 여신상의 받침대에 오르기 위해서는 추가 티켓이 필요하며 요금은 24.3달러입니다.
- 왕관에 오르기 위해서도 추가 24.3달러가 필요하지만 최소 3달전에는 예약해야 합니다.
자유의 여신상이 리버티 아일랜드로 상륙하지 않고 배를 타고 가까이에서 자유의 여신상을 보고 오는 자유의 여신상 익스프레스 투어 와 페리 패스트트랙 탑승이 포함된 자유의 여신상 가이드 투어도 이용 가능합니다.
스테이튼 아일랜드 페리 (Staten Island Ferry)
스테이튼 아일랜드 페리를 이용하는 매년 2 천2백만명의 승객들 중 약 150 만명은 뉴욕의 경치를 무료로 즐기고 싶어하는 관광객입니다. 스테이튼 아일랜드 페리로 맨해튼의 화이트 홀 터미널(Whitehall Terminal)에서 스태튼 아일랜드의 세인트 조지 페리 터미널(St. George Ferry Terminal) 로 이동하는 한 시간동안 뉴욕 항구와 자유의 여신상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 운행시간: 24시간 운행 평일에는 15~20분 간격으로 휴일에는 30 분 ~ 1시간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 운임: 무료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Empire State Building)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뉴욕을 대표하는 건축물로, 그 전망대도 인기가 많습니다. 매년 수백만 명의 방문객들이 86층과 102층의 전망대에서 뉴욕의 경치를 감상합니다. 성수기에는 입장권 구매 줄이 길기 때문에 전망대 입장권을 미리 예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 운영시간 : 매일08:00 ~ 02:00
- 86층 메인덱 입장료 : 성인 44달러, 12세이하 어린이 38달러
- 86층 + 102층 탑덱 입장료 : 성인 79달러, 12세이하 어린이 73달러
- 뉴욕의 주요 명소를 방문할 있는 뉴욕 시티 패스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Metropolitan Museum of Art- the Met)
회화와 조각, 사진, 공예품 등 200여만점이 넘는 작품을 소장한 미국 최대의 미술관입니다. 고대 이집트, 유럽, 아시아, 미국, 그리스 로마, 이슬람 등 여러 대륙과 나라에서 온 예술품과 고대 유물을 전시하는 17개의 전시관이 있습니다. 방대하기 때문에 미리 목록을 만들어서 중요한 작품 위주로 감상하는 것이 좋습니다.
- 운영시간 : 일요일~화요일 10:00 ~ 17:30, 금요일~토요일 10:00 ~ 21:00, 수요일 휴무
- 입장료 : 성인 30달러, 12세이하 어린이 22달러
- 성수기에는 티켓 구입에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으며, 가이드 투어에 참여하면 좀 더 편리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뉴욕 현대미술관 (The Museum of Modern Art – MoMA)
근현대 미술 전문 미술관으로 건축, 디자인, 드로잉, 페인팅, 설치, 사진, 출판물, 도록, 예술저서, 영화,게임을 포함한 전자매체등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인기 있는 반 고흐, 프리다 칼로, 피카소 등의 작품도 있습니다.
- 운영 시간 : 매일 10:30 ~ 17:30, 토요일은 19:00 까지
- 입장료 : 성인 25달러, 12세이하 어린이 14달러 ; 온라인 예약 시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 가능합니다.
미국 자연사 박물관 (American Museum of Natural History)
미국 자연사 박물관은 약 3천 2백만 개의 천연 표본을 갖춘 세계 최대 수준의 자연사 박물관입니다. 영화 ‘박물관이 살아있다!’ 속에 등장한 실제 전시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로즈 센터 지구 우주관 입장권도 포함되어 있어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 운영시간 : 수요일~일요일 10:00 ~ 17:30
- 입장료 : 성인 28달러, 12세이하 어린이 16달러, 입장권을 온라인으로 미리 구입하면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구입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 뉴욕의 주요 명소를 방문할 있는 뉴욕 시티 패스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랜드 센트럴 터미널 (Grand Central Terminal)
그랜드 센트럴 터미널은 뉴욕 시의 필수 중심지로 44개의 승강장과 67개의 선로를 가진 세계에서 가장 큰 역입니다. 미국 철도의 전성기에 지어진 웅장한 건물로 내부 분위기도 1930년대처럼 잘 꾸며져 있습니다. 금으로 그린 천장의 2500개의 별과 별자리, 200억는 넘는 가치의 오팔 시계 등이 인기가 많습니다.
- 입장료 : 무료
록펠러 센터 (Rockefeller Center)
록펠러 센터는 일년 내내 방문객들이 많은 곳이지만 특히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크리스마스 트리와 스케이트장이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맨해튼의 멋진 전망을 즐길 수 있는 멋진 탑 오브 더 록 전망대와 콘서트, 쇼, 그리고 연중 공연을 개최하는 라디오 시티 뮤직 홀도 방문객들이 많습니다.
- 탑 오브 더 록 전망대 운영시간 : 매일 09:00 ~ 23:00
- 입장료 : 성인 40 달러, 12세이하 어린이 34달러; 온라인 예약 시 티켓 구입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 뉴욕의 주요 명소를 방문할 있는 뉴욕 시티 패스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센트럴 파크 (Central Park)
매년 4200만명이 방문하는 뉴욕의 오아시스인 센트럴 파크는 3.4km2 의 거대한 공원으로 뉴요커와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센트럴 파크는 영화와 TV 프로그램에 자주 등장해 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센트럴 파크에서 피크닉을 즐기거나, 썸머 스테이지 콘서트를 보거나, 센트럴 파크에서 제공하는 무료 도보 투어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브로드웨이 뮤지컬 (Broadway Musical)
뉴욕의 브로드웨이에는 39개의 극장이 있으며 브로드웨이 쇼를 보여주는 거대한 광고판들을 볼 수 있습니다. 뉴욕을 방문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뉴욕의 브로드웨이 뮤지컬은 하나의 방문 이유가 됩니다.
브루클린 브리지 (Brooklyn Bridge)
브루클린 브리지는 이스트 강을 가로지르는 다리로 로어맨해튼과 브루클린 하이츠를 연결합니다.브루클린 브리지를 걷는 모습은 뉴욕을 잘 보여주는 장면이어서 영화나 TV 시리즈에서도 자주 보입니다. 브루클린 쪽의 브루클린 하이츠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로어 맨해튼의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9/11 메모리얼 뮤지엄( 9/11 Memorial)
2001년 9월 11일 테러공격을 받은 세계무역센터 쌍둥이 빌딩의 자리에는 모든 희생자들의 이름이 새겨져 있습니다. 박물관 방문객은 오디토리움(Auditorium) & 뮤지엄 파빌리온(Museum Pavilion) 내 영상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 운영시간 : 9/11 메모리얼 : 매일 10:00 ~ 17:00 , 9/11 메모리얼 뮤지엄 : 목요일 ~월요일 10:00 ~ 17:00
- 입장료 : 성인 29달러 , 어린이 17달러, 온라인으로도 입장권을 구입 가능하고 뉴욕의 주요 명소를 방문할 있는 뉴욕 시티 패스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욕 여행 패스
뉴욕의 명소를 저렴하게 이용하고 싶다면 뉴욕 시티 패스 구입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뉴욕패스는 뉴욕의 인기 있는 관광명소 5곳의 입장권이 포함된 패스입니다. 비슷한 패스로는 2~10개의 명소를 할인된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는 뉴욕 익스플로러 패스도 있습니다. 본인의 여행 스타일에 맞는 패스를 구입해서 뉴욕을 여행한다면 관광 명소 입장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뉴욕 여행 추천 투어,패스, 공연, 입장권
- 나이아가라 폭포 일일투어(뉴욕 출발) : 253 $
- 서밋 원 밴더빌트 뉴욕 입장권: 38.89$
- 뉴욕 허드슨 야드 더 엣지 전망대 입장권 : 50.09 $
- 자유의 여신상 & 엘리스 섬 크루즈 : 29.89$
- 뉴욕 스파이스페이스 스파이 박물관 입장권 : 42.49$
- 뉴욕 빅버스 시티투어 : 54$
- 인트레피드 해양항공우주박물관 입장권:30.59$
뉴욕 여행 3일 추천 일정
첫째 날 : 원 월드 전망대 -9/11 메모리얼 박물관 – 배터리 파크 – 자유의 여신상과 엘리스 섬 – 월스트리트 – 브루클린 브리지
둘째 날 : 록 펠러 센터 전망대 – 미국 자연사 박물관 –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 센트럴 파크 – 그랜드 센트럴 터미널 – 타임스퀘어 – 브로드 웨이 뮤지컬
셋째 날 : 하이라인 – 그리니치 빌리지 – 리틀 이태리 – 차이나타운 –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