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토리니의 대중교통과 이동 방법; 버스, 택시, 렌트카 이용하기

산토리니의 여러 지역을 이동  이용할  있는 수단으로로 버스택시 그리고 렌터카가 있습니다버스는 산토리니의 공항항구 마을들을 연결하며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있는 수단입니다.

산토리니 버스

산토리니 버스

산토리니의 버스는 에어컨이 설치된 최신형의 버스로   KTEL 에서 운행합니다.  피라는 산토리니의 주요 버스 노선의 허브로 모든 버스 노선은 피라에서 시작하고 끝납니다. 다른 마을에 머무는 여행자들은 피라가 아닌 다른 마을로 가기 위해서는 피라에서 버스를 타야  환승해야 합니다.  환승 시에는 별도의 티켓이 필요합니다.  버스로 이동하는 시간이 아깝다면 택시나 렌터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버스 노선과 버스 요금

  • 피라 – 오이아  : 1.8 유로
  • 피라 –  이메로비글리 – 피로스테파니 – 피라 순환선 : 1.8 유로
  • 피라- 카르테라도스 – 메사리아 – 보토나스 – 피르고스 -메갈로초리 – 엠포리오 – 페리볼로스 해변  – 페리사 해변 : 2.4 유로
  • 피라 -카르테라도스 – 메사리아 – 엑소 고니아 – 카마리 해변 : 1.8 유로
  • 피라 – 카르테라도스- 메사리아 – 보토나스 – 피르고스 – 메갈로초리 – 아크로티리 마을 – 레드 비치 : 2.0 유로
  • 피라 – 공항 : 1.8 유로
  • 피라 – 아티니오스 항구 : 2.3 유로

야간버스(오전 12시 30분부터 5시까지)는 2.30유로에서 3.10유로까지 조금 더 비쌉니다. 야간 버스는 운행간격이 길고 일부 노선은 운행하지 않습니다.

버스의 운행간격

산토리니 버스 시간표가 자주 바뀝니다.  버스는 연중 운행하지만 여름철 성수기인 특히 6월 말부터 9월 초 까지는  버스의 운행간격이 더 짧아집니다. 칼데라 마을인 피라, 피로스테파니, 이메로비글리, 오이아는  버스가 년중 20~30분 간격으로 운행하면 다른 마을은 성수기에 30분에서 1시간 간격으로 버스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봄과 가을 시즌에는 버스가 자주 운행하지만 11월 말부터 2월까지 버스 운행 횟수가 많이 줄어듭니다. 주요 칼데라 마을들은 성수기에 비해 운행횟수가 반으로 줄어들지만, 일부 노선은 하루에 두 번만 운행하거나 아예 운행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버스 이용 방법

버스의 목적지는 버스 창 왼쪽 아래에 있는 노란색 표지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스는 지정된 정류장에만 정차하기 때문에 버스가 접근하면 손을 흔들어서 버스기사에게 알려야 합니다.

버스 정류장에서 승차한 후 운전사에게 지불하는데 현금으로만 지불해야 하며 잔액을 거슬러줍니다. 공항이나 항구에서는 탑승 전에 직원에서 요금을 지불할 수도 있습니다.

성수기에 인기노선은 자리가 없을 경우가 많으며,  너무 탑승자가 많으면 다음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토리니의 도로는 구불구불하고 언덕이 많기 때문에 탑승 중에 손잡이를 꼭 잡는 것이 좋습니다. 

산토리니 택시

산토리니 섬 전체에서 운행하는 택시는 25대밖에 없기 때문에 길에서 택시를 잡는 것을 어려울 수 있습니다.  피라에서 멀리 떨어진 마을에서는 저녁에 택시를 타고 돌아오기 위해서는 전화로 택시를 부르는 것이 좋습니다.  (산토리니 택시 전화번호: +30 22860 22555 )

택시 요금

산토리니의 택시는 미터기를 사용하지 않으며,  탑승 전에 요금을 협상해야 합니다. 가격 협상없이 목적지에 도착할 경우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할 수 있습니다. 저녁에는 요금이 오르고 자정 이후에는 요금이 추가로 오릅니다.

 산토리니 공항에서 출발하는 택시 요금은 오이아까지 35 ~ 40 유로, 피라까지 20 ~ 30 유로, 항구까지 25 ~35 유로, 오이아에서 피라까지는 25 ~ 35 유로입니다.

산토리니의 우버와 리프트

우버와 리프트 같은 승차 공유 서비스는  산토리니에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산토리니에서 렌트하기

산토리니의 버스는 주요 마을을 연결해주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작은 마을이나 주요 도로에서 벗어난 곳에 위치한 호텔,  마을의 외곽에 위치한 명소들을 방문할 때는 많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버스는 너무 붐비고 택시는 너무 비싼데 렌트카를 이용하면 더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산토리니에서 운전은 어렵지 않지만 오토바이는 위험하기 때문에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운전면허증으로 그리스에서 운전하기 위해서는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렌터카 예약

렌터카를 현지에서 렌트할 수도 있지만,  미리 예약하는 것이 더 저렴하고 원하는 차량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산토리니의 렌터카는 대부분 수동변속기이기 때문에 자동변속기가 있는 차를 원할 때는 미리 예약하는 것이 꼭 필요하며 특히 7,8월 성수기에 방문할 경우에는 꼭 예약을 해야 합니다.  Rentalcars.com 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렌터카 픽업

비행기를 이용해서 산토리니에 도착한다면 공항에서 렌터카를 픽업하기 것이 좋습니다.택시를 타기위해 긴 줄을 서지 않아도 되고 피라나 오이아에서 차량을 픽업하는 것보다 편리합니다.

페리를 타고 산토리니에 도착할 경우에도 택시나 버스를 타고 공항까지 가서 렌터카를 픽업하는 것이 훨씬 더 편합니다. 페리가 도착하면 항구는 매우 어수선해서 연락담당자를 만나는 것이 간단하지 않고 칼데라 절벽의 꼬불꼬불한 길을 오르는 것은 상당히 힘들 수 있습니다.

렌터카 비용

작은 수동 변속기 차량의 경우 현지에서 직접 렌트할 경우 하루 렌트 비용은 45~60유로입니다.  온라인으로 예약 시에는 조금 더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자동 변속기 모델을 선택하거나, 성수기 예약 시 요금은 더 비싸지며 보험에 따른 추가 요금이 있습니다.  휘발유 1리터의 가격은 2.1 유로 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