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공항 교통, 도쿄 하네다 공항과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도심으로 이동 방법

 

일본 입국 절차

Visit Japan Web  에서 입국 정보 등록

Visit Japan Web 에서 일본 입국 전에 여권,체류지,세관 정보를 사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고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출국전에 미리 등록을 마치는 것이 좋습니다.

 

입국 카드, 휴대품 신고서 작성

Visit Japan Web 을 등록하지 않은 여행객의 경우에는 비행기에서 나눠주는 입국카드와 휴대품 신고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입국 심사

Visit Japan Web 등록 후 받은 입국 심사용 QR 코드와  여권을 입국 심사대에 제출해야 합니다. Visit Japan Web 에 등록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입국카드를 제출합니다.  지문 날인과 사진촬영을 마친 후 간단한 확인 후 90일 체류허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수화물 찾고 세관 통과

입국 심사대를 빠져 나와서 짐 찾는 곳에서 짐을 찾고 세관 검사장(Customs Inspection Area) 로 향합니다.  Visit Japan Web 등록자를 위한 전자신고용 검색대와 미 등록자들 위한 검색대가 있습니다. 

전자 신고용 검색대 (Customs Electronic Decalaration Terminal) 에서 여관, 세관 신고용 QR 코드, 얼굴 사진을 등록한 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도쿄 하네다 공항 (Haneda Airport; HND) 에서 도심으로 이동방법

하네다 공항은 일본에서 가장 이용객이 많은 공항입니다.  도쿄 도심에서 가까운 공항으로 도쿄 중심에서 남쪽으로 14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한한공, 아시아나 항공, ANA 항공, JAL 항공에서  김포공항과 연결되는 항공편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김포 출발 – 하네다 도착 항공편은 편수가 많지만 수요가 많아서 요금이 비싸며, 미리 예약하지 않을 경우 표를 구하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도쿄 모노레일 Tokyo Monorail

도쿄 모노레일은 하네다 공항과 도쿄 시내를 연결하는 가장 빠르고 편리한 교통 수단입니다.

하네다공항과 하마마츠쵸역을 이어주는 노선으로 종점인  하마마츠쵸역에서 JR선으로 갈아타서 신바시, 도쿄역, 아키하바라, 우에노, 이케부쿠로등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목적지가 JR선이 아닌 지하철역이라면 모노레일보다는 케이큐선을 타는 것이 좋습니다. 

소요시간 : 열차가 3~5분 간격으로 운행하며 소요 시간은 공항쾌속이 14분, 구간쾌속은 20분, 보통열차는 23분입니다.

이용 요금: 요금은 520엔이고 JR 야아모테선으로으로 환승 가능한 티켓의 가격은  성인/어린이: 540/270엔입니다.   승차권은 하네다공항 제3터미널 역, 하네다공항 제1터미널 역,하네다공항 제2터미널 역의 자동발매기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케이큐 전철 Keikyu

케이큐선은 일반열차로  JR 야마노테선으로 환승할 수 있는 시니가와역과 신바시역을 연결하고 있어서 목적지가 시나가와, 시부야, 신주쿠, 신오쿠보, 이케부쿠로라면 모노레일보다 더 편리하고 저렴합니다. 

열차는 9~12분 간격으로 운행하고 시나가와까지 요금은 330엔이며 교통카드(327엔)도 이용 가능합니다. 하네다공항에서 케이큐선을 타고 올 경우 시나가와 환승으로 신주쿠까지 갈 경우 36분이 소요되고 요금은 540엔,  교통카드는 535엔입니다.

 

리무진 버스 Airport Limousine

리무진 버스는 도쿄 모노레일과 게이큐 전철에 비해 이용 요금이 비싸지만 도쿄 시내 주요 지역과 호텔 (신주쿠도쿄역시부야긴자이케부쿠로아사쿠사오다이바  )에 정차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네다 공항에서 신주쿠 고속 터미널까지는 40~70분이 소요되며 요금은 1,400엔 입니다.  온라인에서 예약 가능합니다.

 

택시

정액 택시를 이용하면 통행료 포함 신주쿠 까지 8,300엔( 야간 9,800 엔) 정도의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어서 일행이 있다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금은 신용카드로도 지불 가능합니다.

 

프라이빗 픽업 서비스

일행이 많은 경우 프라이빗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6인승 차량 이용 요금은 13,000엔  9인승 차량 요금은21,450 엔입니다.

 

도쿄 나리타 국제 공항 (Narida International Airport ; NRT)에서 도심으로 이동 방법

나리타 공항은 도쿄에서 북동쪽으로 약 70km 떨어진 지바현 나리타시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공항은 3개의 터미널로 구성되어 있으며  1,2터미널은 버스와 기차로 연결되며 주요 항공사가 이용합니다.  

1터미널의 사우스윙은 스타얼라인스 소속항공사가, 노스윙은 스카이팀 소속 항공사, 2터미널은 원월드 소속항공사가 이용합니다. 3터미널은 2터미널에서 걸어서 이동할 수 있으며 주로 저가항공사가 이용합니다. 나리타 공항은 하네다 공항에 비해 취항하는 항공사가 많으며 요금도 더 저렴합니다.

 

케이세이 본선 Keisei

케이세이 본선을 경유하는 열차는 나리타 공항행 열차중 가장 저렴합니다.

종점인 우에노역과 그 전 정거장인 닛포리역에서 JR, 지하철로 환승 가능합니다.  

특급, 쾌속, 보통으로 나뉘어 운행되는데 요금은 모두 동일하며 지정식이 아닌 일반 전철 좌석이기 때문에 짐이 많을 경우에는 불편할 수 있습니다.

닛포리역까지 70분 우에노까지 75분이 소요되고 요금은 1,050엔입니다.

 

케에세이 스카이라이너  Keisei Skyliner

케이세이 본선과 같은 전철회사에서 운영하는 노선으로 노선은 케이세이 본선과 동일하지만 주요 역만 정차하기 때문에 빨리 갈 수 있으며 지정좌석제로 운영되고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리타 공항과 도쿄 시내의 우에노 , 닛포리를  가장 빨리 갈 수 있는  열차로  배차간격은 20분입니다. 

소요 시간 

  • 나리타 공항 – 닛포리 : 38분
  • 나리타 공항 – 우에노 : 41분
  • 운임 : 정규 운임은 편도 2,580엔이지만 외국인은 편도 요금은 2,310 엔 에 구입 가능합니다.  

 

케이세이 액세스 특급 Keisei Access

게이세이 액세스 특급은 스카이라이너보다 시간이 더 걸리지만  저렴하게 공항에서 도쿄 시내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사쿠사, 긴자,  니혼바시, 오시아게(도쿄 스카이트리) 와 바로 연결되어 이 지역이 목적지일 경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요 시간과 이용요금

  • 오시아게역 ( 58분) : 1190 엔  
  • 아사쿠사역 ( 62분) : 1310 엔  
  • 히가시긴자역 ( 74분) : 1350 엔  

나리타 익스프레스(Narita Express; N’EX)

JR에서 운영하는 공항 특급 열차로 좋은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도심으로 운행하는 교통편중 가장 빠릅니다.

전 좌석 지정 좌석제이고 각차량에 여행가방을 놓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편리하지만 요금이 비싸고 배차 간격이 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도쿄역, 시나가와역, 시부야역, 신주쿠역, 이케부쿠로, 요코하마역까지 환승 없이 이동 가능합니다.

  

소요시간

  • 나리타공항 ~ 도쿄역까지는 53분
  • 나리타공항 ~ 시부야 1시간 25분
  • 나리타공항 ~ 요코하마까지는 1시간 30분

운임

나리타공항에서 도쿄역까지  운임은 3,070엔으로 매우 비싼 편이며 외국인은 N’EX 도쿄 왕복 티켓(14일 이내 사용)을 이용하면 왕복 5,000엔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칸 일등칸
도쿄역 2,070 엔 3,840 엔
시나카와, 시부야, 신주쿠 3,250 엔 4,020 엔
요코하마 4,370 엔 6,640 엔
오후나 4,700 엔 6,970 엔

 

 

JR 선 일반열차 

일반 전철로 시간이 많이 걸리고 출퇴근 시간에는 혼잡해서 이용하기 매우 힘이 듭니다. 일반 전철이기 때문에 교통카드인 스이카(Suica) 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요시간과 요금

  •  나리타 시내까지는 8분(200엔)
  • 치바역 42분 (680엔)
  • 도쿄역  1시간 32분 (1,342엔)
  • 요코하마 2시간 10분(1944엔) 

 

에어포트 버스 도쿄 나리타 

나리타공항과 도쿄역을 있는 저가 버스 노선이 통합되어 운행하고 있습니다.  . 리무진 버스가 아니기 때문에 큰 짐은 실을 수 없습니다. 티켓은 온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소요시간 : 공항에서 도쿄역까지 65분이 소요됩니다. 

요금:  1,400엔으로 도쿄역까지 환승없이 갈 수 있는 것 중에서 가장 저렴합니다.

 

윌러 익스플레스 나리타 셔틀

이케부쿠로 행 공항버스로 80분이 소요되고 요금은 1,500엔입니다. 공항리무진 버스가 아니기 때문에 많은 짐을 실을 수 없습니다.

 

공항 리무진 버스 

도쿄 대부분의 지역을 직통으로 갈 수 있는 리무진 버스로 많은 노선이 있으며 온라인으로 예약 가능합니다.  편도 요금은 3,100 엔, 왕복요금은 4,500원부터 입니다.

 

택시로 이동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까지 미터기를 이용한 요금은 약 2,5000엔 정도로 매우 비쌉니다.  정액택시의 경우 도쿄 주요 지역은 23,000엔(야간 23,000엔, 신주쿠는 25,000엔 (30,000엔) 정도로 갈 수 있습니다. 

 

프라이빗 픽업 서비스

일행이 많은 경우 프라이빗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호텔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7인승 차량 이용 요금은 19,800엔 10인승 차량 요금은27,500 엔입니다.

댓글 달기